우커머스의 기본 상품 유형

1. 단순상품
2. 외부/연계 상품
3. 옵션 상품
4. 그룹 상품

1.단순상품

단일 상품으로 색상, 크기 등의 선택옵션이 존재하지 않는 가장 보편적인 형태의 상품을 말합니다.

2.외부/연계 상품

상품소개는 내 웹사이트에서 하지만 구매버튼을 누르면 외부사이트(지마켓, 옥션, 이베이 등등)의 해당 상품구매 페이지로 연결해서 구매를 발생시킵니다.

3.옵션상품

같은 상품내에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는 경우 ( 예) 흰색/노랑색/파랑색 티셔츠, 라지/미디엄/스몰 사이즈 )에 사용합니다.

  1. “상품-속성”에서 제품에 적용할 속성을 추가 합니다. 예)사이즈, 색상 등

  2. 추가된 속성의 용어를 설정합니다. 예)빨강,파랑,노랑 등

  3. “상품-상품추가”에서 상품을 등록할때 ‘상품데이터’를 옵션상품으로 선택하고, 속성에서 옵션으로 사용하길 원하는 속성과 용어를 선택합니다.

  4. 속성아래에 있는 옵션탭에서 선택한 속성으로 상품조합을 만들어 냅니다.

  5. 속성별로 나타난 상품의 옵션값을 각각 입력합니다. (가격, 재고량 옵션별 이미지 등등)

  6. 상품이 등록완료되면 개별 상품페이지에서 옵션을 선택할수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4.그룹상품

단순상품을 그룹지어 모아놓고, 각각 골라서 주문할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4G/8G/16G32G usb 메모리, 플레이스테이션 본체/조이스틱/VR

  1. 새로운 상품을 추가합니다. 단순 상품으로 usb 4기가 제품을 등록합니다. 등록할 때 상품 진열화면에 이 제품이 나타나지 않도록 카타로그 가시성을 “숨겨짐”으로 선택합니다.

  2. 새로운 상품을 추가합니다. 단순 상품으로 usb 8기가 제품을 등록합니다. 등록할 때 상품 진열화면에 이 제품이 나타나지 않도록 카타로그 가시성을 “숨겨짐”으로 선택합니다.

  3. 새로운 상품을 추가합니다. 단순 상품으로 usb 16기가 제품을 등록합니다. 등록할 때 상품 진열화면에 이 제품이 나타나지 않도록 카타로그 가시성을 “숨겨짐”으로 선택합니다.

  4. 새로운 상품을 추가합니다. ‘그룹상품’으로 “USB 메모리”를 등록합니다. ‘연결된 상품’ 탭에서 이전에 만들었던 USB 4G/8G/16G 상품을 선택하고 공개합니다.

  5. 상품이 등록완료되면 개별 상품페이지에서 그룹 상품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글쓴이 :
WPBOX.KR 운영자
AVADA.KR 운영자
EnnioLove.com 운영자
Facebook
everygofine@gmail.com
인기글
구글맵 API 설정 후에도 “개발 목적”이라고 표시되는 경우
카페24 웹호스팅 보안서버 SSL 인증서 443 포트 사용
워드프레스 차일드테마 설치 Child theme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_KBoard와 MangBoard
레볼루션 슬라이더 버전 4.X 사용법
Yoast seo 플러그 사용법 (1.General)
인스타그램 Access Token 과 UserID 가져오는 방법
MAMP 사용기(내 컴퓨터에 로컬서버 구축하기)
사용자 정의 필드와 ACF (Advanced Custom Field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글과 페이지의 차이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그룹상품의 가격은 꼭 @@원~@@원
    이렇게만 표기되나요??? 하나의 가격만을 표기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