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가 조만간 4.0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수년만에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인데

그 중심에 있는것이 테마옵션입니다.

아바다가 프리미어 테마중에서 항상 판매 1위를 기록하는 이유는 바로 이 다양한 테마옵션입니다.
(이것은 이 테마를 개발하는 팀에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것입니다. )

그러나 이 다양한 테마옵션이 반대로 아바다테마의 최대 약점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초보자가 접근하기에 너무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를 개발사에서도 오랫동안 고민해 왔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마옵션을 Redux 프레임웍으로 교체하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한다고 밝힙니다.

 

1.새로운 테마옵션 판넬

직접 체험 해 보는 것이 더 빠를것입니다.

Redux 프레임웍 체험하기

2.옵션의 결합

같은 구역에 있는 유사한 옵션들을 한꺼번에 모았습니다. 예를 들어 그동안 타이틀바의 h1 태그라도 글자의 크기 조정, 글자의 행간, 색상, 서체등을 조정하는 옵션의 위치가 제각각 이어서 이곳 저곳을 찾아 다녀야만 했다면, 이제는 한 곳에 모아두어 한꺼번에 설정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wordpress_avada_theme_v4_01

3.테마옵션의 직관적 개선

만약 푸터 영역의 옵션을 조정한다면 푸터탭에가서 서체,색상등 그 영역에서 필요한 것은 모두 한자리에서 설정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테마옵션을 검색 기능

아바다 테마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이 기능이 얼마나 필요한 기능이었는지 잘 알 것입니다.

5.특정 옵션에 따라서 필요한 부가 옵션을 활성/비활성화 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옵션 설정의 오류를 최소화 하도록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박스소셜아이콘을 선택하면 박스의 색상,크기등을 설정하는 옵션이 보여지고, 박스아이콘을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옵션들은 사라져 버립니다.

6.우커머스,이벤트캘린더,비비프레스 등 추가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었을 때만 해당 테마옵션이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쓸데없이 사용하지도않는 플러그인에 관련된 옵션들이 보여서 혼란스럽게 만들던것을 개선한 것입니다.

7.사용자 정의 폰트와 아이콘 기능이 강화 되었습니다.

[원문 보기]

결론

전체적으로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가장 강력한 장점인 테마옵션을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하는것에 중점을 둔 업데이트가 될것입니다.

P.S
2015년에 두달을 넘게 밤/낮으로 워드프레스 레볼루션 슬라이더 메뉴얼을 한글화 한 적이 있습니다.
정말 유용하고,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플러그인 임에도, 제대로된 한글 메뉴얼이 없어서 불편함을 겪고 있는 터라 이것을 한글화 하고, 워드프레스 관련 자료의 거래시장으로 만든 WPBOX.KR 사이트에 초기 상품으로 등록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실제 이 작업이 WPBOX.KR 사이트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힘들었고, 시간도 오래 걸렸습니다.
결국 사이트 오픈과 함께 레볼루션 슬라이더 메뉴얼을 상품으로 등록하고, 많지는 않았지만 필요로 하는 분들이 구매(5000원) 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얼마후 레볼루션 슬라이더가 4.X 버전에서 5.X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이때 레볼루션 슬라이더는 대대적인 변신을 시도 했고, UI/UX가 모두 변해 버렸으니 이 메뉴얼은 그야말로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약간 황당하고 속이 상했습니다.
돈을 벌수 있는데… 그렇지 못하게 되어 그런 것이 아니었습니다.
애써서 만든 결과물이 누구에게도 환영받지 못하게 되었다는 것이 안타까웠기 때문입니다.
(사실 내용에서 나오는 모든 개념은 비슷해서 많은 부분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그렇더라도 누가 좋아 하겠습니까…? ^^;;)

레볼루션 슬라이더 4.x 버전의 메뉴얼(공짜) 구경 해 보고 싶으신 분은 클릭하세요.

이 레볼루션 슬라이더 메뉴얼 보다도 이전에 아바다 테마 옵션을 한글화 하여 지금까지 2년 가까이 배포 하고 있습니다.(이건 레볼루션 슬라이더 한글 메뉴얼의 두배이상 노력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바다 테마 업데이트 후 이 테마옵션 한글화 파일이 이제까지 사용한 플랫폼에서나 통하는 파일이 될까봐… 약간 두렵네요.

글쓴이 :
WPBOX.KR 운영자
AVADA.KR 운영자
EnnioLove.com 운영자
Facebook
everygofine@gmail.com
인기글
구글맵 API 설정 후에도 “개발 목적”이라고 표시되는 경우
카페24 웹호스팅 보안서버 SSL 인증서 443 포트 사용
워드프레스 차일드테마 설치 Child theme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_KBoard와 MangBoard
레볼루션 슬라이더 버전 4.X 사용법
Yoast seo 플러그 사용법 (1.General)
인스타그램 Access Token 과 UserID 가져오는 방법
MAMP 사용기(내 컴퓨터에 로컬서버 구축하기)
사용자 정의 필드와 ACF (Advanced Custom Field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글과 페이지의 차이

1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수고 많으셨네요. 시간과 노력이 느껴집니다.
    많은 공을 들여 만들어 놓은 레볼루션 슬라이드 및 아바다 테마옵션 한글화 해놓은 것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되었다고하여도 원리와 방법은 그대로 입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 5.x 업데이트되면서 좋은 점은 한 눈에 편집하기 좋게 보이게 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 기능을 하나하나 활용하는 면은 좀 번거롭긴해도 4.x 버전이 원리와 편집 방법을 익히기에는 더 유용해 보입니다.
    따라서 레볼루션 4.x 버전으로 매뉴얼을 학습하여도 충분히 유용하게 편집 및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2. 4.0에서 옵션 한글패치 적용되나요? 워드프레스 처음 입문자로서 아바다 설치후 테마옵션 한글화가 엄청 도움이 되던데…

    아직 4.0을 다운받지는 않았는데 지금즘 적용해보셨을거라 판단되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다시 제작해야한다면… 꽤 시간이 지나야 겠죠?ㅠ

    빨리만 나온다면 돈주고 구입할 의향도 있네요. 옵션한글화 노력의 가치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1. 예상 했던 대로 4.0 버전으로 넘어가면서 이전에 번역 작업 해 놓았던 것이 거의 적용되지 않습니다.(제목 몇개정도만 매칭될 뿐입니다.)
      솔직히 어떻게 할까… 고민 중입니다만… 작업을 다시하게 될거 같습니다.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