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문서는 자의나 타의에 의해 링크가 연결되거나, 검색엔진이 색인해 감으로써 인터넷에 알려지기 시작합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 부득이하게 문서의 경로를 옮겨야 할 때가 있습니다. 도메인이 변경되거나, 작은 문서들을 통합하거나, 새로운 주제의 글로 편입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과거의 주소를 없애 버리면 나중에 알려진 그 문서의 경로를 타고 들어온 유입자들은 “404 페이지 없음” 을 만나게 됩니다.

404 페이지
404 페이지

이럴 때 페이지가 변경되었음을 검색엔진에도 알리고,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과거의 주소로 유입되었더라도 변경된 페이지를 연결해서 보여 주거나, 메인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호스팅 계정에 ftp로 접속해 보면 문서의 루트 폴더에 .htaccess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만약 없다면 현재 “관리자메뉴-설정-고유주소-일반설정” 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거나, 내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있는 루트 폴더에(index.php 파일이 있는 위치) .htaccess 라는 이름의 파일을 만들어서 추가하면 됩니다.

이 파일을 편집기로 열어서 최상단에 다음과 같은 문장을 입력합니다.

Redirect 301 /old-page-name http://mydomain.com/new-page-name/

내 사이트의 예전(사라진) 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요청에 새로운 페이지로 자동 연결하라는 명령문입니다. 동시에 301 리다이렉트 표시를 해줌으로써 검색엔진에게 완전히(임시가 아니라) 변경되었다고 알려줍니다.

이러한 문장을 원래 있었으나 이제는 경로가 바뀐 모든 페이지만큼 한줄 , 한줄 .htaccess 파일에 입력하면 됩니다.

글쓴이 :
WPBOX.KR 운영자
AVADA.KR 운영자
EnnioLove.com 운영자
Facebook
everygofine@gmail.com
인기글
구글맵 API 설정 후에도 “개발 목적”이라고 표시되는 경우
카페24 웹호스팅 보안서버 SSL 인증서 443 포트 사용
워드프레스 차일드테마 설치 Child theme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_KBoard와 MangBoard
레볼루션 슬라이더 버전 4.X 사용법
Yoast seo 플러그 사용법 (1.General)
인스타그램 Access Token 과 UserID 가져오는 방법
MAMP 사용기(내 컴퓨터에 로컬서버 구축하기)
사용자 정의 필드와 ACF (Advanced Custom Field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글과 페이지의 차이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좋은 정보 감솨합니당 ^^
    사이트를 만들고 난 뒤 고객이 페이지 주소 명칭을 바꿨는데 위에처럼 작업하니 변경이 되네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