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테마를 사용하면 퓨젼 페이지 빌더를 이용해서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섹션과 칼럼을 분할하고, 원하는 엘리먼트 선택해서 원하는 자리에 넣고 내용을 입력하면 모든 디스플레이에 맞춰져 반응할수 있도록 , 이미 디자인되어있는 형식대로 자연스럽게 표현됩니다. 이렇듯 워드프레스 편집화면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도구가 페이지 빌더입니다.

페이지 빌더는 아바다 테마에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X 테마에는 “코너스톤”이라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있고, 어떤 테마에서든 사용할수 있는 “비주얼 컴포져” 라는 범용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도 워드프레스에서는 아주 인기가 높으며, “사이트오리진” 이라는 무료 범용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 부턴가 이 페이지 빌더로 작성한 편집 화면이 로딩될 때 오랫동안 기다려야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수초 정도야 기다릴수 있다쳐도, 10초 이상 넘어가면 불편해 지기 시작합니다. 급기야 수십초에서 수분이 지나도록 로딩이 되지 않는 경우도 발견되었습니다.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으면 피할수 있는 일이어서… 점점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빈도수가 멀어지는 것은 차치하고, 이미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 놓은 컨텐츠를 글자 몇개 수정하려 해도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렇듯 워드프레스의 편집화면에서 사용하는 페이지 빌더들의 로딩이 느려지는 이유는 다른 곳에 있었습니다.

만약 아바다테마의 퓨젼 페이지 빌더나 엑스테마의 코너스톤 빌더, 또는 비주얼 컴포져 등을 사용하는도중 편집한 내용이 화면에 나타나는데 오랜시간이 걸린다면…

“윈도우”-“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으로 가서… “AhnLab Safe Transaction” 이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 해 보세요.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제거”한후 컴퓨터를 재 부팅 시킨 후 같은 작업을 해 보면… 페이지 빌더가 정상적으로 로딩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금융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 필수로 설치되는 파일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뭘 하는지,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은행사이트에 접속할때마다 설치되고, 접속후에 삭제하고, 설치하고, 삭제하고… 무슨짓인지 모르겠네요…

글쓴이 :
WPBOX.KR 운영자
AVADA.KR 운영자
EnnioLove.com 운영자
Facebook
everygofine@gmail.com
인기글
구글맵 API 설정 후에도 “개발 목적”이라고 표시되는 경우
카페24 웹호스팅 보안서버 SSL 인증서 443 포트 사용
워드프레스 차일드테마 설치 Child theme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_KBoard와 MangBoard
레볼루션 슬라이더 버전 4.X 사용법
Yoast seo 플러그 사용법 (1.General)
인스타그램 Access Token 과 UserID 가져오는 방법
MAMP 사용기(내 컴퓨터에 로컬서버 구축하기)
사용자 정의 필드와 ACF (Advanced Custom Field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글과 페이지의 차이

1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이 프로그램이 뭘 하는지,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정확히 알지 못한다…
    하지만
    사라졌으면 좋겠다.

    위 글 보고… 완전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ㅋ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 대체 이런 건 어떻게 알아내시는 겁니까?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방금 적용해보고 속이 뻥 뚫렸습니다 ㅋㅋ

  3. 너무나도 좋은 정보이며 진짜 피와 살이 되는 정보입니다.

    가끔 고객앞에서 시연해주는데,,특히 구글크롬에서는 이 페이지빌더가 적용된것은 상당히 로딩이 느리고,,,,수십초에서 1-2분정도? 그나마 편법적으로 익스플로우로 열면 좀 더 속도가 빨라져

    가급적 고객앞에서는 보여주지 않을려고 노력하던차,,우연히 보게 된 이 정보는 홈페이지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니,,,,,당당히 보일 수 있어 너무나 고마운 정보같내요,,이 정보는 많이많이 전달해서 다들 알았으면,,,,

  4. 완전 감사합니다.
    서버 세팅을 변경하라고 계속 나오고, 동작은 안되어서 너무 답답했는데요.
    이 놈을 제거하니…완전 빨라졌습니다. 3~5분 걸리던 것이 10초 이내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5. 편집기가 너무 느리게 떠서… wp 메모리 설정이 잘못되서 그런가… 하고 열씨미 찾아서 적용도 해보고..
    별 짓을 다해보던 중에…혹시나 하고 찾아봤더니…여기에 있었군요.
    너무 감사합니다…ㅠ.ㅜ
    뜨는 속도가 다르네요 달라…

  6. 아..사이트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었군요 ㅋㅋ
    그럼 저걸지우고 은행사이트접속때 다시 깔아야 한다는거군요ㅠ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