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사용 설정

워드프레스 우커머스로 쇼핑몰을 운영할때 가장 기본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상점의 기본 통화입니다.
이 상점의 기본통화는 상품진열과 함께 결제 과정에서 기본이 되는 통화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 때 한국 쇼핑몰의 경우 원(₩) 단위를 설정합니다.

우커머스 쇼핑몰의 기본 통화 설정
<우커머스 쇼핑몰의 기본 통화 설정>

이 경우 우커머스의 결제 방법 중 페이팔은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우커머스에서 한국 통화 설정시 페이팔 자동 비활성화
<우커머스에서 한국 통화 설정시 페이팔  비활성화>

이 때 아래의 코드를 사용중인 차일드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 하단에 입력하면 페이팔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add_filter( 'woocommerce_paypal_supported_currencies', 'add_currency_krw');
function add_currency_krw( $current_currencies ) {
    array_push( $current_currencies, 'KRW' );
    return $current_currencies;
}
결제수단에 페이팔 사용 설정화면 활성
<결제수단에 페이팔 사용 설정화면 활성>

결제 설정

위와 같이 페이팔이 결제 수단에서 가능하도록 설정 해 두더라도 문제가 있습니다.
페이팔에서 원화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실제 페이팔 결제로 넘어갈 때 현재 상품의 가격이 페이팔이 지원하는 통화로 환산되어 넘겨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상품의 가격이 10,000원(₩) 일 경우 페이팔 결제로 넘어갈 때 10,000 이라는 값과 페이팔에서는 원화(₩) 결제가 없으므로 기본 통화인 $가 합쳐져서 10,000$ 가 결제화면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참고 현재 페이팔이 지원하는 통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제가 넘어갈 때 상품의 가격을 페이팔이 지원하는 통화 단위로 환산 해 주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이 때 사용할 수있는 간단한 플러그인이 PAYPAL CURRENCY CONVERTER PRO FOR WOOCOMMERCE 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관리자 메뉴 “우커머스”의 서브메뉴로 “Exchange Rtae”가 추가됩니다.

PAYPAL CURRENCY CONVERTER PRO FOR WOOCOMMERCE 플러그인 설치
< PAYPAL CURRENCY CONVERTER PRO FOR WOOCOMMERCE 플러그인 설치후 메뉴>

안에서 통화의 환율을 설정해 줍니다.

페이팔 결제를 위한 통화 환율 설정
<페이팔 결제를 위한 통화 환율 설정>

기준이 되는 통화(현재 기본설정 되어 있는 원)를 목표통화(달러)로 환전하기위한 비율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환율은 내가 임의의 값으로 입력해도 되고, 야후 Finance 등의 도움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페이팔 결제의 문제

위에서 처럼 설정하면 페이팔 결제가 가능해 지고 결제시 페이팔에서 지원하는 기본 통화인 달러로 환산된 가격을 결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 결제 방법은 쇼핑몰의 점주가 페이팔 한국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같은 한국 계정을 가진 사람에게 결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의 규정이 그렇습니다.(페이팔로 한국인 상호간 거래 불가)

한국인 상호간 페이팔 결제 수단 사용 불가
<한국인 상호간 페이팔 결제 수단 사용 불가>

그러므로 해외 거주하는 사람이 한국의 원화 결제 수단이 없는 경우, 페이팔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할 때 제공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

이 글에서 소개 한 것 처럼 원화를 달러로 환산해서 결제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으로 WooCommerce Currency Switcher 플러그인을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환율을 변경하는 스위치를 웹사이트에 표시하고, 사용자가 스위치 변경시 선택한 통화로 환전된 가격을 우커머스 상품에 표시하며, 결제시에도 변경된 통화를 사용하도록 해 줍니다. 여러가지 통화를 동시에 제공할수 있어서 필요시에 유용합니다.

글쓴이 :
WPBOX.KR 운영자
AVADA.KR 운영자
EnnioLove.com 운영자
Facebook
everygofine@gmail.com
인기글
구글맵 API 설정 후에도 “개발 목적”이라고 표시되는 경우
카페24 웹호스팅 보안서버 SSL 인증서 443 포트 사용
워드프레스 차일드테마 설치 Child theme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_KBoard와 MangBoard
레볼루션 슬라이더 버전 4.X 사용법
Yoast seo 플러그 사용법 (1.General)
인스타그램 Access Token 과 UserID 가져오는 방법
MAMP 사용기(내 컴퓨터에 로컬서버 구축하기)
사용자 정의 필드와 ACF (Advanced Custom Field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글과 페이지의 차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