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볼루션 슬라이더에 나눔고딕을 적용하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웹사이트에 나눔고딕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단지 레볼루션 슬라이더를 새로 만들 때 추가된 레이어의 텍스트 폰트 패밀리를 ‘Nanum Gothic’으로 설정만 해 주면 됩니다. 그 방법을 설명하려 합니다.

웹사이트에 나눔고딕 적용하기

운영 중인 웹사이트에 나눔고딕이나 아리따등 한글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은 다양한 루트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그 기본 개념은 간단합니다.

  1. 한글이 포함된 페이지가 로딩될 때 그 문서의 헤더에 특정 한글 폰트를 정의하는 CSS 파일을 먼저 로딩합니다.
  2. 특정 폰트가 적용되길 원하는 태그에 로딩된 CSS 파일에서 정의된 font family로 적용합니다.

이런 절차를 대신하기 위해서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도 있고, 직접 style.css파일에 작업하거나 테마가 제공하는 특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style.css 파일을 통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나눔고딕 폰트 적용하는 방법

그나마 나눔고딕은 구글에 Early Access 폰트로 등록되어 있어서, 플러그인이나 style.css를 통해서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폰트의 경우는 살짝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에 아리따 폰트 적용하는 방법

이 글에서는 웹사이트에 나눔고딕이 이미 적용되어있다는 가정하에 기술합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 나눔고딕 적용

슬라이더 작성 시 입력하는 텍스트를 편집하는 화면입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 나눔고딕 적용방법_01

레이어를 추가한 후 한글을 입력 후 ‘Edit Style’을 누릅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 나눔고딕 적용방법_2

Font -Family 에 ‘Nanum Gothic’ 을 입력하여 적용합니다.

이 슬라이더가 웹사이트 전면에 보일 때는 나눔고딕이 적용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웹사이트 한글에 나눔고딕이 적용되어있다는 전제가 필요합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 편집 창에 나눔고딕 보이게 하기

레볼루션 슬라이더에 나눔고딕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단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슬라이더 편집 창에서는 나눔고딕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웹사이트 전면(프로트엔드 : 방문자들이 보는 화면)에 로딩되는 파일과 관리자 창에 로딩되는 파일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이고, 관리자 화면에는 나눔고딕을 정의한 CSS 파일이 로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레볼루션 슬라이더 편집 창에도 나눔고딕이 적용되는 것을 직접보고 싶다면

아래의 코드를 사용 중인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차일드 테마를 사용할것을 권장합니다.)
관리자의 화면의 페이지 로딩 시에도 나눔고딕 CSS를 로딩하라는 코드입니다.

function my_custom_admin_head() {
	echo '<link href="http://fonts.googleapis.com/earlyaccess/nanumgothic.css" rel="stylesheet" type="text/css">';
}
add_action( 'admin_head', 'my_custom_admin_head' );
적용후 이미지

revolution-slider-apply-nanum-gothic_03

위 이미지에서 나타나듯이 레볼루션 슬라이더 편집창에서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어 나타납니다.

글쓴이 :
WPBOX.KR 운영자
AVADA.KR 운영자
EnnioLove.com 운영자
Facebook
everygofine@gmail.com
인기글
구글맵 API 설정 후에도 “개발 목적”이라고 표시되는 경우
카페24 웹호스팅 보안서버 SSL 인증서 443 포트 사용
워드프레스 차일드테마 설치 Child theme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_KBoard와 MangBoard
레볼루션 슬라이더 버전 4.X 사용법
Yoast seo 플러그 사용법 (1.General)
인스타그램 Access Token 과 UserID 가져오는 방법
MAMP 사용기(내 컴퓨터에 로컬서버 구축하기)
사용자 정의 필드와 ACF (Advanced Custom Field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글과 페이지의 차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