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 Menu Roles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만들다 보면 특정한 경우 사용자에게 메뉴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이나 운영진에게만 공개하고 싶은 메뉴나, “회원가입” 같이 로그인한 유저에게는 보일 필요가 없는 메뉴가 그것에 해당합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Nav Menu Roles 플러그인이고, 이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표시되길 원하는 메뉴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Nav Menu Roles 프러그인 화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설정이나 다른 화면은 없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관리자-메뉴’에서 하나하나의 메뉴 아이템을 추가할 때, 각 메뉴 아이템의 설정 화면에 Display Mode가 추가됩니다.
옵션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 Logged In Users : 로그인 한 유저만 이 메뉴를 볼수 있고, 여기에 체크하면 현재 사이트의 모든 ROLE(역할)이 나타납니다.
    커스터 마이징을 하지 않은 경우 워드프레스의 기본 ROLE(역할)은 Administrator(관리자), Editor(편집자), Author(글쓴이), Contributor(기여자), Subscriber(구독자) 이며, 다른 MEMBER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ROLE(역할)을 추가한 경우에는 추가된 ROLE(이미지에 new role 1 이라는 추가역할이 보인다)까지 보여진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나타나는 체크박스를 이용해 로그인한 사용자들 중 ROLE이 다른 경우를 선택해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된 ROLE(역할)이 이 메뉴를 보게되는 유저들이 됩니다.
  • Logged Out Users : 로그인하면 사라지고, 로그 아웃 되었을 때만 해당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메뉴버튼 등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Everyone : 모든 사용자에게 보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기 전과 다를 것이 없는 경우입니다.

활용

  • 로그인한 회원에게 “회원가입” 메뉴 감추기
  • 로그인 화면과 메뉴를 커스터마이징한 경우 로그인/ 로그아웃 메뉴를 상황에 따라 감추고/보여주기
  • 우커머스 “비회원 구매조회” 메뉴 감추고/보이기
  • 그 외 사용자의 역할에 따라 메뉴를 다르게 보이게 할 경우

단점

이 플러그인의 사용이 컨텐츠 접근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플러그인을 통해서 해당 컨텐츠로 가는 메뉴를 감출 뿐이지, 직접 경로를 입력하거나, 링크를 통해서 컨텐츠에 접근할 때 제한 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민감하지 않은 내용으로 가는 메뉴 중 디자인이나 UI 구성상 효율적인 경우 사용하거나, 우커머스처럼 자체 로그인/로그아웃 감지를 통한 리디렉션 기능이 있는 경우에 메뉴의 선별용으로 사용하거나, 중요한 컨텐츠의 접근까지 막고 싶은 경우는 다른 MEMBERS 플러그인과의 융합을 통해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글쓴이 :
WPBOX.KR 운영자
AVADA.KR 운영자
EnnioLove.com 운영자
Facebook
everygofine@gmail.com
인기글
구글맵 API 설정 후에도 “개발 목적”이라고 표시되는 경우
카페24 웹호스팅 보안서버 SSL 인증서 443 포트 사용
워드프레스 차일드테마 설치 Child theme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_KBoard와 MangBoard
레볼루션 슬라이더 버전 4.X 사용법
Yoast seo 플러그 사용법 (1.General)
인스타그램 Access Token 과 UserID 가져오는 방법
MAMP 사용기(내 컴퓨터에 로컬서버 구축하기)
사용자 정의 필드와 ACF (Advanced Custom Field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글과 페이지의 차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