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에서 해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기 테마인 Divi Theme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2년 전만에도 한글 번역이 잘 되어 있지 않고 한글 자음과 모음 입력시 연속으로 입력문제, 비주얼 엔진이 무거워서 다운 현상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서 추천하기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개선되어 국내 사용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서 추천하고자 합니다. 유료테마라서 처음에 구입하기 망설여 질 수 있지만 1개의 평생라이센스만 구입하면 무제한 도메인에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어 다양한 도메인에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와 효과적입니다.

 

공식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legantthemes.com/


개요

Divi Theme는 워드프레스에서 인기 있는 테마 중에 하나입니다.

​유료 테마라서 1년 $89 평생 사용 버전은 $249라서 초기에는 비용 부담이 있지만 코딩 없이 페이지 빌더 방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사이트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사용 테마에 비해서 기능이 많고 자유도가 높아서 한번 구매하시면 평생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마다 theme를 구입해야 하는 부담이 적고  쉽고 간편한 제작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라이선스를 구입하면 1개의 테마만 사용이 가능한 게 아니라 해당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theme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vi Theme 외에도 Extra, Nexus, Vertex, Fable, Foxy, StyleShop, Nimble, Lucid, Fusion 등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글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Divi Theme만 설명드립니다.


특징 및 장점

  • 1개가 아닌 Divi Theme 외에도 Extra, Nexus ,Vertex, Fable, Foxy, StyleShop Theme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추가 테마 사용 가능하며 여러 템플릿을 지원하여 비슷한 분야의 디자인을 불러와서 수정하여 완성시킬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오픈이 가능합니다.
  • 비주얼 빌더 방식으로 화면에서 추가, 이동, 모듈 선택을 통해서 간편하게 기능 및 디자인 설계도 가능합니다.
  • 네이버 SEO 설정이 간편합니다.
  • 간단한 홈페이지의 경우 플러그인 추가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단점

  • 기능이 많아서 페이지가 너무 복잡한 경우 메모리 오류가 날 수 있어 PC와 서버의 지원 환경이 좋아야 한다.
  • 기능이 많은 반면 리소스를 많이 먹는다.
  • 화면을 보면서 편집하는 방식이라서 내용이 적거나 부분적으로 이동하고 구성할 때 버튼 누르는 게 불편합니다. (Wireframe View를 눌러 해당 문제를 피할 수는 있습니다.)
  • 해외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이라서 국내 디자인과 어색한 부분이 있을 수 있고 기능은 많지만 매뉴얼 자체가 홈페이지를 보고 습득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접근하기 어려울 수 있다.
  • 속도가 느릴 수 있다.

다양한 모듈의 사용

한 블록을 섹션이라고 하며 [일반]은 1개의 열에서 4개의 열까지 구분을 하여 모듈을 채워나가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특징]의 기능은 미리 정해진 양식을 불러서 사용하며, [꽉 찬 너비]는 한 라인 전체를 사용하는 디자인 구성을 의미합니다.

한글화 부분이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반] 표준을 사용하면 우측과 같은 선택 창이 표시됩니다.

한행을 모두 사용하는 디자인부터 3:3:3 / 5:5 / 2:8:2 원하는 구성을 선택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내용을 채우는 게 어려울 수 있어 한행이나 2:8 구성으로 만들어서 사용해보고 익숙해지면 다른 열 형태를 사용하는 게 편합니다.

구성이 선택되었으면 중요한 모듈이라는 건 미리 정해진 기능을 프로그램 개발 없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판매 가격을 표시할 수 있는 “가격표”, 슬라이드 사진을 구성할 수 있는 “갤러리”, 검색 버튼 입력 박스를 넣을 수 있는 “검색”, 글을 슬라이드 형태로 구성할 수 있는 “게시물 슬라이더”, 게시물을 이전 글 다음 글 링크를 달 수 있는 “게시물 탐색”, 페이지나 글에 댓글 영역을 추가할 수 있는 “댓글”, 영상을 표시할 수 있는 “동영상 설정” 등 37개의 모듈이 제공되니다.

모듈 기능이 많을수록 좋은 이유는 기본 기능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디자인 구성이나 호환성에서 매우 뛰어납니다. 지원이 되지 않는 기능을 따로 플러그인을 구입하거나 설치하여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구입하기

elegant themes

Divi theme를 구매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1년 라이센스와 평생라이센스 2가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도입하기 고민이 되는 경우 1년 라이센스를 구입하고 평생 라이센스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제 후 화면

구입하고나서 Downloads 탭으로 이동하여 구매한 테마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단일키가 발급되는 방식이 아니라 여러개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서 api key를 관리하면 됩니다.

 


 

다양한 기능과 직관적으로 화면을 보면서 디자인과 구성을 만들 수 있는 디비 테마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였습니다.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지만 비주얼 방식으로 배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알지 못하더라도 워드프레스 툴의 사용방법만 알고 있으면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Divi Theme를 설치하기 전에 워드프레스를 먼저 배우시는 걸 추천합니다.

 

원문보기 : http://photoforty.com/221432689173

인기글
구글맵 API 설정 후에도 “개발 목적”이라고 표시되는 경우
카페24 웹호스팅 보안서버 SSL 인증서 443 포트 사용
워드프레스 차일드테마 설치 Child theme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_KBoard와 MangBoard
레볼루션 슬라이더 버전 4.X 사용법
Yoast seo 플러그 사용법 (1.General)
인스타그램 Access Token 과 UserID 가져오는 방법
MAMP 사용기(내 컴퓨터에 로컬서버 구축하기)
사용자 정의 필드와 ACF (Advanced Custom Field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글과 페이지의 차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